(뉴욕=연합인포맥스) 곽세연 특파원 = 재닛 옐런 미 재무장관은 비트코인이 적법성과 안정성에서 중요한 의문점이 남아있다며 투자자와 대중에 미치는 위험에 대해 경고했다.

22일 CNBC에 따르면 옐런 장관은 뉴욕타임스 딜북 콘퍼런스에서 "비트코인은 화폐를 거래하는 데 극도로 비효율적인 방법"이라고 말했다.

그는 "비트코인이 거래 메커니즘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며 "그것이 사용되는 범위 내에서 종종 불법적인 금융을 위한 것이라는 점이 두렵다. 매우 비효율적인 거래 수행 방식이며, 이런 거래를 처리하는 데 소비되는 에너지의 양은 어마어마하다"고 지적했다.

비트코인은 이번 주 급락세로 출발했지만, 여전히 5만3천 달러 선은 웃돌고 있다.

옐런 의장은 "투기성이 강한 자산이며, 사람들은 극도로 변동성이 있다는 점을 알아야 한다"며 "투자자들이 겪을 수 있는 잠재적 손실을 걱정한다"고 강조했다.

옐런은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의장 재임 당시 새로운 디지털 통화 문제를 연구했고, 향후 몇 년 동안 배포될 것으로 예상되는 결제 시스템과 함께 가능성도 논의해 왔다.

그는 "이것이 더 빠르고, 더 안전하고, 더 저렴한 지불의 결과를 낳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이것이 중요한 목표"라고 강조했다.

sykwak@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03시 55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