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윤교 기자 = 빅히트엔터테인먼트가 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에도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을 냈다.

빅히트는 연결 기준 지난해 영업이익으로 전년 대비 44.2% 증가한 1천424억원을 거뒀다고 23일 공시했다.

매출액은 7천963억원으로 전년과 비교해 35.6% 증가했다.

순이익은 862억원으로 19% 증가했다.

지난해 4분기 영업이익은 52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22.3% 급증했다.

이 분기 매출과 순이익은 각각 3천123억원과 258억원이었다.

이 또한 분기 실적으로 창사 이래 최대 규모다.

이 같은 실적 증가세는 앨범 판매의 호조와 사업 부문의 고른 성장 덕분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방탄소년단(BTS)과 세븐틴, 투모로우바이투게더, ENHYPEN(엔하이픈) 등을 필두로 한 빅히트 레이블즈 아티스트들의 지난해 앨범 판매량은 총 1천322만 장(가온차트 기준)에 달했다.

그 결과 앨범 부문 매출액은 전년 대비 196% 증가한 3천206억원에 달했다.

빅히트는 지난해 5월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11월 KOZ 엔터테인먼트를 인수해 빅히트와 빌리프랩, 쏘스뮤직,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KOZ 엔터테인먼트 등 총 5개의 멀티 레이블 체제를 갖추고 있다.

사업 부문에서의 고른 성장도 매출 신장에 기여했다.

코로나19로 인해 공연 매출이 감소했으나 공식 상품(MD) 및 라이선싱, 콘텐츠, 팬클럽 관련 매출액이 2019년 대비 각각 53%, 71%, 66% 증가했다.

빅히트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탄탄하게 갖추어진 사업구조가 있었기에 역대 최고 실적 달성이 가능했다"며 "빅히트 레이블즈 소속 아티스트의 지속적인 성장과 함께 인수·합병(M&A)과 같은 비유기적 성장을 통해 사업 범위를 계속해서 확장해 나가는 전략을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빅히트는 "최근 발표된 위버스컴퍼니를 통한 네이버 브이라이브 사업부 양수, 유니버설뮤직그룹과의 파트너십 등을 비롯해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외부 파트너들과의 협력을 통한 성장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ygju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6시 25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