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메르세데스-벤츠가 6세대 완전변경 모델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C-클래스'를 23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더 뉴 C- 클래스의 전 차종에는 전동화 기술이 적용돼 디젤과 가솔린 엔진에 통합 스타터 제너레이터(ISG)를 결합했다.

특히, 최초로 디젤 엔진에 ISG가 결합한 파워트레인을 선보였다.

ISG는 48V 온보드 전기 시스템을 통해 글라이딩, 부스팅, 회생 제동 같은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전기 주행거리가 큰 폭으로 향상된 4세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도 출시할 예정이다.

더 뉴 C-클래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에는 25.4kWh의 배터리가 탑재되어 1회 완충 시 100㎞ 이상 주행이 가능하다.

외관은 짧은 프런트 오버행, 긴 휠베이스와 리어 오버행의 조합으로 다이내믹한 비율을 갖춰 정지 상태에서도 차량이 움직이는 듯한 역동적인 인상을 준다.

더 뉴 C-클래스의 전장은 4천751㎜, 전폭은 1천820㎜로 이전 세대 모델보다 커졌다.

실내는 진보한 2세대 MBUX를 탑재해 중앙 디스플레이 아래에 위치한 지문 스캐너를 통해 로그인할 수 있다.

더 뉴 C-클래스에는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를 비롯해 액티브 디스턴스 어시스트 디스트로닉, 액티브 스티어링 어시스트, 교통표지판 어시스트 등 편의 및 안전사양 등을 적용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더 뉴 C-클래스를 올해 말 국내에 출시할 계획이다.

yg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2시 0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