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홍경표 기자 = CJ대한통운은 중동지역 자회사 CJ ICM이 우즈베키스탄 천연가스 처리시설 프로젝트 물류를 수주했다고 24일 밝혔다.

프로젝트 물류는 대규모 사회기반시설과 생산시설물 건설 등 특정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데 필요한 모든 자재 및 중량물을 현장 일정에 맞춰 공급하는 것을 말한다.

CJ ICM은 중국을 비롯해 벨기에, 스페인, 독일, 이탈리아 등 5개국에서 기자재를 선적해 해상운송, 환적, 통관, 하역, 내륙운송 등 종합물류 서비스를 제공한다.

운송목록에는 무게 500t 이상의 초중량물이 포함돼 있으며, 모든 운송화물의 총 무게는 약 8천t에 이른다.

이번 프로젝트를 위해 중량물 운송 전문인력과 화물선, 운송 차량, 유압식 모듈 트레일러 등 대규모 인력과 물류 장비가 투입될 예정이다.

CJ ICM은 해상운송 시 태풍과 폭우 등 기상악화에 대비해 기상관측 모니터링 체계를 구축했으며, 비상 상황 발생 시 대안 경로 운행과 대체 장비 투입 등 위기 대응 지침에 따라 물류를 수행한다.

CJ대한통운은 이번 우즈베키스탄 천연가스 처리시설 프로젝트 물류를 기반으로 초중량물 운송사업을 적극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CJ ICM은 차별화된 경쟁력을 바탕으로 중동·중앙아시아의 중량물 운송 분야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다수의 프로젝트 경험을 토대로 수준 높은 종합물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 CJ대한통운의 프로젝트 물류 (출처 : CJ대한통운)>

kpho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09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