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선영 기자 = 삼성자산운용은 약 22조원 규모 산재보험기금의 지난해 운용수익률이 11.20%에 달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는 기준수익률(BM) 대비 0.92%, 목표수익률 대비 7.73%를 웃돈 성과라고 삼성자산운용은 설명했다.

산업재해보상보험및예방기금(산재보험기금)은 근로자 업무상 재해 보상 및 관련 보험사업을 위한 재원 확보 목적으로 설치된 기금으로, 고용노동부가 관리한다.

삼성자산운용은 국내외 주식과 대체투자 부문의 양호한 성과가 목표 달성에 크게 기여했다고 밝혔다.

고용노동부와 삼성자산운용은 포트폴리오에 글로벌 자산군 편입 및 대체투자 부문을 지속해서 확대했다.

또 전술적 자산배분과 스타일 배분 전략으로 급변하는 시장 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하며 수익률을 높일 수 있었다.

삼성자산운용의 OCIO운용 노하우도 기금운용의 효율성을 높였다.

조성섭 삼성자산운용 산재보험기금사업본부 본부장은 "올해 운용 방향은 사회안전망 성격을 가진 산재보험기금의 목적사업이 원활히 수행될 수 있도록 지속 가능한 운용체계를 구축하고, 기금 포트폴리오 다변화 지속, 글로벌 자산군, 대체자산 비중 확대가 목표"라며 "중장기 자산운용 방향을 통해 안정적이면서 지속 가능한 수익 창출을 위해 온 힘을 쏟을 것"이라고 말했다.

syju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43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