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미란 기자 = LG에너지솔루션은 자사가 생산한 배터리셀이 현대자동차의 코나 전기차(EV) 화재의 직접적인 원인은 아니라고 주장했다.

LG에너지솔루션은 24일 입장문에서 "리콜의 사유로 언급된 배터리셀 내부 정렬 불량(음극탭 접힘)은 국토교통부의 발표대로 재현실험에서 화재가 발생하지 않아 직접적인 원인으로 보기 어렵다"고 밝혔다.

또 "배터리셀 내부 정렬 불량은 중국 난징(南京) 현대차 전용 생산라인들의 양산 초기 문제로 이미 개선사항을 적용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현대차의 배터리 관리 시스템(BMS) 충전맵 오적용의 경우 LG에너지솔루션이 제안한 급속충전 로직을 현대차에서 BMS에 잘못 적용한 것을 확인했다'며 "화재 발생과 연관성이 있는지에 대해 관련 기관과 협조해 추가로 확인할 예정"이라고 했다.

LG에너지솔루션은 또 "원인 규명 등 조사가 완료되지는 않았으나, 소비자 안전을 최우선으로 국토부 및 현대차와 함께 리콜 조치가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지난해 10월 화재의 원인으로 제시된 분리막 손상 관련해서는 합동 조사단의 모사실험 결과 화재와 관련이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며 "제품 설계 단계부터 제조, 검사 등 모든 과정에서 안전성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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