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연합인포맥스) 우성문 통신원 = 금 가격은 미국의 국채 가격 하락에 따른 국채 금리 상승이 이어지면서 1.3% 하락했다.

25일 뉴욕상품거래소에서 4월물 금 가격은 전 거래일보다 22.50달러(1.3%) 하락한 1,775.40달러에 마감했다.

10년물 국채 금리는 1년만의 최고치인 1.49%까지 올랐다.

뱅크오브차이나의 시아오 푸 전략가는 "경제 전망 개선으로 인해 국채 금리가 상승하는 것은 올해 하반기 금값에 계속해서 부담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통상 금은 물가 헤지 수단으로 여겨지지만 최근 국채 금리 상승으로 인해 이자가 없는 금의 매력을 오히려 떨어뜨리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전날 제롬 파월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의장이 비둘기파적인 발언을 하면서 달러는 약세를 나타냈지만 달러 약세에도 금값은 하락했다.

현재 주요 6개국 통화 대비 달러 가치를 나타내 주는 ICE 달러지수는 0.35% 내린 89.86에 거래되고 있다.

금은 달러화로 거래되기 때문에 달러화 가치가 상승하면 금의 상대적인 가격 매력이 낮아져 수요가 감소한다.

푸 전략가는 "현재 상충하는 힘들이 부딪히고 있다"면서 "금리는 오르고 있지만 달러는 내리고 있다"고 분석했다.

골드만삭스는 올해 금 전망을 기존 온스당 2천300달러에서 2천 달러로 하향 조정했다.

골드만삭스는 "리플레이션의 속도와 연준의 정책 움직임이 향후 금값 움직임을 결정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smwoo@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04시 58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