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재헌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26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접종 현장을 점검하고자 서울 마포구 보건소를 방문했다.

문 대통령은 마포구 보건소의 이상반응관찰실에서 진행된 접종자들과의 대화에서 "개인별로 자기 자신이 면역을 얻는 것이 중요하지만, 전체적으로 집단면역이 중요한 것"이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해당 보건소 1호 접종자(김윤태 넥슨어린이재활병원장)에 일반 독감 백신과 다른 점이 있는지 물었다. 접종을 마친 김윤태 병원장은 독감과 똑같은 느낌이라며 안정성과 효과성은 이미 검증됐다고 생각한다고 답했다.

문 대통령은 "당분간은 먼저 접종하시는 분들이 이상이 없는지 이런 것들이 굉장히 국민들로부터 관심사가 될 것 같다"며 "이상이 없으시길 바라고, 또 백신이 아주 안전하다는 것을, 그래서 국민들이 전혀 불안해하실 필요 없이 빨리 많이 맞으시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많이 알려주시면 좋겠다"고 했다.

문 대통령은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으로부터 요양병원 및 요양시설 등의 예방접종 실시계획에 대한 보고를 받았다.

이날 오전 9시부터 전국에서는 '코로나19 예방접종 시행계획'에 따라 65세 미만 요양병원·요양시설·정신요양·재활시설 종사자와 입원·입소자를 대상으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이 시작됐다.





jh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3시 29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