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미란 기자 = LG전자가 2021년형 LG 올레드(OLED) TV를 6개 시리즈 18개 모델로 출시한다.

역대 올레드 TV 시리즈 중 최대·최다 라인업이다.

LG전자는 1일 올레드 에보를 필두로 지난해보다 6개 늘어난 18개 모델을 한국을 시작으로 글로벌 주요 시장에 순차 출시한다.

먼저 LG 올레드 갤러리 TV로도 불리는 G시리즈는 차세대 올레드 패널을 탑재하며 '올레드 에보'로 거듭나 이달부터 출시된다.

올레드 에보는 정교한 파장의 빛을 내 보다 선명하고 밝은 화질을 표현한다.

섬세한 화질과 압도적 명암비와 블랙 표현, 넓은 시야각 등으로 최고 평가를 받는 LG 올레드 TV의 화질이 올레드 에보로 더 완벽해졌다고 LG전자는 설명했다.

CES 2021에서 최고 TV로 선정된C 시리즈는 가장 먼저 출시된다.

LG전자는 고객 수요가 가장 많은 65형과 55형 제품을 먼저 내놓고, 나머지 모델도 순차 출시한다.

LG전자는 올해 C시리즈에 4K 올레드 TV 가운데 가장 큰 83형을 추가한다.

LG전자는 더 많은 고객이 올레드의 압도적 화질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B시리즈와 A시리즈도 출시해 프리미엄 화질을 원하는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히도록 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세계 최초 8K 올레드 TV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8K와 세계 최초 롤러블 올레드 TV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R 등을 출시한다.

2021년형 LG 올레드 TV의 국내 출하가는 65형 제품 기준으로 G시리즈가 460만 원, C시리즈가 410만 원, B시리즈가 380만 원이다.

LG전자는 올레드 TV에 이어 독자 고색재현 기술인 '퀀텀닷 나노셀 컬러 테크놀로지'와 미니LED를 적용한 LG QNED 미니LED, LG 나노셀 TV 등 프리미엄 액정표시장치(LCD) TV도 글로벌 시장에 순차 출시할 계획이다.

mr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0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