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카고 연은 총재 "물가 급등 위험 낮아…금리 상승 긍정적 신호"(상보)
찰스 에반스 시카고 연방준비은행(연은) 총재는 인플레이션이나 국채수익률 급등에 대해 우려하지 않았다.
3일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에반스 총재는 연설을 통해 "원치 않는 인플레이션 급등 위험은 낮다"며 "인플레이션이 너무 빠르게 올라갈 큰 위험도 보이지 않는다"고 말했다.
https://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35184

-"ECB 국채수익률 상승 억제 위해 과감한 조치 필요성 못 봐"
유럽중앙은행(ECB) 정책입안자들이 국채수익률 상승을 막기 위한 과감한 조치의 필요성은 보지 못하고 있다는 보도가 나왔다.
3일 야후파이낸스에 따르면 한 매체는 ECB 내부 논의에 정통한 관계자를 인용해 위원들은 경제 위험을 구두 개입과 자산매입 프로그램 유연성으로 감당할 수 있다고 보고 있다고 보도했다.
https://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35166

-英재무장관 "내년 중반 팬데믹 이전 경제 회복"…23년 법인세 인상
영국 재무장관은 내년 중반에 경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 이전 수준을 회복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또 팬데믹에 따른 재정적자에 대응하기 위해 오는 2023년에는 대기업 위주로 법인세를 인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https://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35165

-WSJ "미 채권 가격, 대형주 규제 완화 연장 여부에 달려"
미 국채 가격이 안정화되는 모습을 나타낼지 여부는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대형은행에 허락한 규제 완화가 연장될지 여부에 따라 달려있다고 3일 월스트리트저널(WSJ)이 보도했다.
연준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대한 대응으로 오는 3월31일까지 대형 은행들이 미국 국채와 예금은 은행보유 회사의 추가 레버리지 비율에서 제외시킬 수 있게 했다.
https://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35169

-美, 부양책 현금지급 대상자 축소…연소득 8만 달러 미만 대상
조 바이든 대통령이 1천400달러의 현금 지원 대상 규모를 축소하는 데 합의했다고 마켓워치 등이 3일 보도했다.
마켓워치에 따르면 바이든 대통령은 불필요한 사람에게까지 현금 지원 자금이 지급되는 것을 우려해 온 일부 민주당 의원들과 지원 대상을 축소하는 데 합의했다.
https://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35179

-OPEC+ 산유량 동결 보도…WTI 2% 넘게 상승
OPEC+(석유수출국기구 및 러시아 등 주요 산유국 모임)이 예상과 달리 산유량을 동결할 수 있다는 보도가 나오면서 국제유가가 상승세다.
3일 다우존스에 따르면 로이터통신은 4월 산유량을 현 수준으로 동결하는 방안을 숙고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https://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35160

-이탈리아 첫 녹색채권 발행…유로존 최대 규모
이탈리아가 85억 유로(102억8천만 달러) 규모의 첫 녹색채권을 발행했다고 다우존스가 3일 보도했다.
주요 은행 중 한 곳에 따르면 이탈리아는 2045년 4월이 만기인 녹색채권을 데뷔 무대에서 성공적으로 발행했다. 이탈리아의 첫 녹색채권 발행 규모는 유로존 가운데 사상 최대다.
https://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35158

-WSJ "텐센트, 중국의 투자 파워하우스"
텐센트가 중국의 투자 파워하우스로 부상하고 있다고 3일 월스트리트저널(WSJ)이 보도했다.
텐센트는 위챗으로 알려져 있고 활발한 게임사 인수로 현재 전 세계에서 가장 매출 규모가 큰 게임 회사이기도 하다.
https://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35176

-BI "워런의 부유세 발의로 미국 4대 부호가 내야 할 세금은…."
미국 상원의원인 엘리자베스 워런이 최근 발의한 '극부유층 과세법안'(Ultra-Millionaire Tax Act:이하 부유세)에 따랐다면 아마존의 최고경영자인 제프 베이조스 등 미국의 부호들이 지난해에 모두 1천140억 달러의 세금을 납부했을 것이라고 비즈니스 인사이더가 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극부유층 과세법안으로 불리는 이 부유세 법안은 5천만 달러에서 10억 달러에 이르는 개인 순자산에 대해 연간 2%의 세금을 적용하게 된다. 개인 순자산이 10억 달러를 넘어서면 매년 3%의 세금을 납부해야 한다.
https://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35173

-머스크 아내, 20분만에 65억원 벌었다…'NFT' 가상자산 열풍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의 아내이자 가수인 그라임스가 비트코인과 같은 암호화 기술이 적용된 디지털 그림을 경매에 내놓아 20분 만에 65억원을 벌었다.
3일(현지시간) 미국 경제매체 비즈니스 인사이더 등에 따르면 그라임스는 최근 '워 님프'(War Nymph)라는 제목의 디지털 그림 컬렉션 10점을 온라인 경매에 부쳤다.
이 그림들은 20분 만에 도합 580만달러(65억원)에 낙찰됐다.
https://www.yna.co.kr/view/AKR20210304007400075?section=news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07시 01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