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미란 기자 = SK E&S가 그린론(녹색금융)으로 자금을 조달해 수소사업 확대에 나선다.

SK E&S는 산업은행, 수출입은행, NH농협은행으로 구성된 '해외 인수·합병(M&A)·투자 공동지원 협의체'와 그린론 계약으로 3억달러를 조달한다고 4일 밝혔다.

그린론을 통해 확보한 자금은 미국 플러그파워 지분 투자를 포함해 수소 사업 확대에 사용될 예정이다.

그린론은 신재생에너지, 에너지 효율화, 수소 관련 인프라 등 환경친화적 사업 분야로 투자 용도가 한정된 대출이다.

금융기관의 인증절차를 통과하기 까다롭고 세부적인 자금 관리도 필수적이지만, 장기적으로 환경문제 해결에도 기여할 수 있다는 점에서 최근 글로벌 에너지 기업 및 금융기관들의 파이낸싱 트렌드로 주목받고 있다.

앞서 지난 1월 SK E&S와 SK㈜는 글로벌 수소 사업을 선도하고 있는 미국 플러그파워에 총 1조8천500억원(16억달러)을 투자해 지분 10%를 가진 최대 주주에 오른 바 있다.

SK E&S는 이번 그린론 협약을 통해 자금을 적시 조달하며 플러그파워 투자 재원도 안정적으로 마련할 수 있게 됐다.

SK E&S 관계자는 "주요 국책 은행들로부터 그린론을 성공적으로 조달한 것은 핵심 사업들의 미래 성장 가능성과 친환경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면서 "앞으로 수소와 재생에너지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통해 글로벌 메이저 친환경 에너지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mr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46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