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연합인포맥스) 이효지 기자 = 참여연대와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모임(민변)은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직원의 광명시흥 신도시 사전 투기의혹을 제기한 뒤 추가로 제보 2건을 받았고 이 중 1건은 LH 직원일 가능성이 크다고 주장했다.

참여연대와 민변은 8일 투기 의혹을 발표한 이후 전날까지 경기도 시흥시 과림동 소재 2개 지번에 대한 추가 제보를 받았다고 소개했다.





특히 제보받은 한 건의 땅은 등기부등본과 LH 직원 명단을 대조한 결과 여럿의 명단이 일치해 LH 직원일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된다고 밝혔다.

두번째 땅의 경우는 등기부등본 소유자와 LH 직원 명단이 일치하는 것 외에 추가로 밝혀진 부분이 없어 추가 조사가 필요하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합동조사단 조사에 포함돼 있는지, 이들이 LH 직원이 맞는지 확인해달라고 정부에 요청했다.

특정 지방자치단체 공무원이 지난해 가학동에 특정 필지의 땅을 샀다는 제보에 대해서도 추가적인 사실관계 확인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참여연대와 민변은 대구 연호지구, 김해, 남양주 왕숙, 판교 등에서도 사전 개발정보를 이용한 투기, 분양권 취득에 LH 직원이 연루됐다는 제보가 있었지만 구체적 정황은 없었다고 전했다.

제보 중 대부분을 차지한 공공임대주택 관리비, 관리사무소 선정 비리 문제도 제보자가 신원노출을 꺼려 단지, 지역이 특정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특정 지역 유명 병원장이 사전 개발정보를 통해 투기를 하고 한국국토정보공사(LX) 직원이 측량업무 과정에서 얻은 정보로 투기를 했다는 제보도 있었으나 이번 사안과 직접 관련이 없어 추가로 검증하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hj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23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