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재헌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한국토지주택공사(LH) 임직원들의 신도시 투기 의혹에 "국가가 가진 모든 행정력, 모든 수사력을 총동원해야 한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8일 주재한 법무부·행정안전부 업무보고 마무리 발언에서 "국민을 실망시키는 일이 없도록 하라"며 이같이 말했다고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이 전했다.

문 대통령은 "정부 차원에서 합동조사단이 광범위한 조사를 하고 있지만, 조사를 먼저하고 수사는 뒤에 할 필요가 없다. 조사와 수사는 함께 갈 수밖에 없다"라고도 강조했다.

그러면서 "경찰 국가수사본부(국수본)가 발 빠르게 수사를 병행하고, 합조단 조사 결과는 그때그때 국수본에 넘기도록 해야 한다"고 지시했다.

LH 사태의 진상을 밝히기 위해 검찰과 경찰의 유기적인 협력이 필요하다고도 했다.

강 대변인은 "문재인 대통령께서는 두 기관의 유기적 협력, 긴밀한 협의를 여러 차례 언급했다. LH 투기 의혹 사건은 검-경의 유기적 협력이 필요한 첫 사건이라고 발언했다"고 설명했다.

문 대통령은 "아직 투기 의혹의 일단이 드러난 상황이라 개인의 일탈인지 구조적 문제인지 예단하기 어렵지만, 검-경이 유기적으로 협력해 발본색원해야 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수사권 조정 과정에서는 두 기관이 입장이 다를 수 있었겠지만, 이제는 유기적 협력으로, 국가 수사기관의 대응 역량을 극대화해야 한다"면서 "검찰과 경찰의 유기적 협력은 수사권 조정을 마무리 짓는 중요 과제"라고 부연했다.





jh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8시 19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