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FT란 대체 불가능한 토큰(Non Fungible Token)의 약자로, 하나의 토큰을 다른 토큰으로 대체하는 것이 불가능한 특정 암호 디지털 자산을 의미한다.

비트코인 등 서로 동일한 가치로 거래할 수 있는 자산은 모두 대체 가능한 토큰의 일종이다.

NFT는 각 토큰이 서로 다른 가치를 지닌 고유한 자산을 의미하기 때문에 희소성을 가진다.

NFT는 거의 모든 것을 토큰화할 수 있으며, 블록체인 기술에 의해 디지털 소유권이 보장되고 비가역적 거래 증명이 가능하다.

온라인과 모바일 게임에서의 특정 아이템과 캐릭터 토큰화, 게임 내 가상 공간이나 커뮤니티에서 부동산 등 특정 자산 토큰화, 디지털 예술품 토큰화 등 진행되고 있다.

디센트럴랜드는 이더리움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으로, 가상의 공간에서 사용자가 땅을 구매해 소유권을 주장할 수 있다.

샌드박스 또한 탐험과 교류를 위한 가상의 게임 공간에서 플레이어가 게임 내 부동산과 창작물을 거래할 수 있다.

NFT 시장은 주로 게임과 예술품을 바탕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규모는 2017년 3천만 달러에서 2019년 2억1천만달러로 약 7배 이상 확대됐다.

국내에서는 카카오의 블록체인 자회사 그라운드X가 자사의 암호화폐 지갑 클립에 NFT를 탑재할 수 있도록 하고, 기부 증서 등을 NFT로 발급할 수 있도록 했다.(기업금융부 홍경표 기자)

(서울-연합인포맥스)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7시 3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