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연합인포맥스) 장순환 기자 =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직원들의 투기 의혹이 일파만파 커지는 가운데 이미 2년 전에 관련 의혹이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올라왔던 것으로 확인됐다.

9일 청와대 국민청원에 따르면 지난 2019년 5월 9일 '3기 신도시 관련 전수조사 원합니다'라는 제목의 청원이 게시판에 올라왔다.

이 글에서 청원인은 "3기 신도시로 지정된 고양시 창릉 신도시는 지난번에 1차 발표 전 정보 유출로 부동산 투기가 예상 지정이 취소된 곳"이라며 "문제는 이 지역 땅을 정부 관계자나 LH 관련자들이 샀다는 이야기가 많이 돈다"고 지적하고 있다.

이어 "이 소문과 관련 토지 거래 내역 전수조사를 원한다"며 "관련자들의 직접 혹은 친인척에게 정보가 제공되었는지, 그로 인해 실거래로 이어졌는지 조사가 필요해 보인다"고 강조했다.

다만, 이 청원에는 3천727명이 참여해 청와대 답변 기준을 넘지는 못했다.

창릉 신도시는 신도시를 지정하기 전인 지난 2018년 LH의 내부 검토 도면 유출로 논란이 된 지역이다.

당시 LH는 고양 창릉은 신도시로 지정할 계획이 없다고 발뺌했다가 1년 뒤 아무 일도 없다는 듯 3기 신도시로 선정했다.

해당 지역 시민단체들은 사전 유출된 도면과 실제 지정된 고양 창릉 신도시 위치와 일치한다며 크게 반발한 바 있다.







shja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2시 0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