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연합인포맥스) 장순환 기자 = DL이앤씨와 볼보그룹코리아가 스마트 건설 활성화를 위해서 기술협의체를 발족했다.

DL이앤씨 관계자는 22일 "건설사와 건설기계 제조사가 산업의 장벽을 뛰어넘는 협업을 통해서 국내 건설 현장 환경에 최적화된 스마트 건설 기술을 개발한다는 전략"이라고 설명했다.

DL이앤씨의 건설 현장에 볼보의 스마트 건설 장비를 도입해 성능과 효율성을 검증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해 개발 방향 등을 모색할 예정이다.

DL이앤씨는 볼보의 최첨단 지능형 머신 컨트롤 장비가 장착된 굴착기를 현장에 도입해 운영한다.

이번에 도입되는 굴착기는 흙의 무게를 자동으로 측정하거나 굴착 작업과 측량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어 생산성 향상이 기대된다.

양사는 모든 작업 데이터를 수집해 국내 현장에 적합한 운영방안과 장비의 안정성을 도출해 낼 계획이다.

또한, 앞으로 협업 범위를 확장해 굴착기 이외에도 다양한 건설장비에 스마트 기술을 적용하는 방안을 지속해서 논의할 예정이다.

권수영 DL이앤씨 토목사업본부장은 "스마트 건설을 통해서 더욱더 정밀한 작업이 가능해질 뿐 아니라 안전한 작업환경까지 조성될 것"이라고 말했다.





shja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29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