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진석 마스턴자산운용 미국 현지법인 대표>



(서울=연합인포맥스) 정선영 기자 = 마스턴투자운용이 미국 현지법인인 'MASTERN AMERICA'를 설립했다고 25일 밝혔다.

초대 법인수장은 오진석 대표가 선임됐다.

오 대표는 연세대학교를 졸업하고, 미국 일리노이대학교 어바나-샴페인캠퍼스에서 경영학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그 후 조지워싱턴대학교 국계관계학 석사과정을 마쳤다. 그는 HSBC은행, BHP코리아(현 세빌스코리아), ING부동산자산운용, 아시아리얼캐피탈, 현대자산운용 등을 거쳐 메리츠대체투자운용 투자운용본부장을 맡았다.

마스턴투자운용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장기화로 해외 현지에서의 실사 및 운용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상황에서, 뉴욕 맨해튼에 소재한 미국 법인이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했다.

효율적인 현지실사는 물론 현지 네트워크 확장과 지속적인 자산관리로 우량 딜소싱의 가능성을 높일 수 있어서다.

미국은 여전히 글로벌 상업용 부동산 시장에서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지난해 전세계 상업용 부동산 거래 순위를 살펴보면, 15개 도시 중 무려 9개가 미국에 위치해 있다. 상위 5개 도시 중에서는 3개가 미국 내 도시(뉴욕, 로스앤젤레스, 샌프란시스코)다.

마스턴운용은 해외부문과 협력해 해외 투자 펀드 설정을 확대하고, 개발부문·대체부문·F&F부문(펀딩앤파이낸스부문) 등과도 인바운드 및 아웃바운드 투자에 대해서 긴밀히 보조를 맞출 예정이다.

syju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59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