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선영 기자 = 신한자산운용이 '국민참여정책형뉴딜 혼합자산 펀드'를 판매한다고 29일 밝혔다.

이 펀드는 뉴딜 관련 상장 및 비상장 중소·중견기업의 지분 및 메자닌 등에 투자할 예정이며, 정부재정(후순위투자)을 통해 공모펀드 투자자가(선순위투자) 펀드 손실을 일부 방어할 수 있는 구조다.

또한 선순위투자자들에게는 수익을 우선 배정함으로써 정부의 후순위 출자를 통해 국민들에 정책 혜택을 준다.

정부는 지난해 9월 관계부처 합동 발표를 통해 국민참여형 '한국판 뉴딜펀드' 조성 방안을 밝혔으며, 신한자산운용은 기존 소재·부품·장비산업 펀드의 운용 역량 등을 통해 한국판 뉴딜펀드 조성방안 중 '정책형 뉴딜펀드'를 운용할 공모펀드 운용사로 선정(총5개사)됐다.

펀드를 운용하는 신한자산운용 특별자산운용팀 조성호 팀장은 "신한 국민참여정책형 뉴딜펀드는 정부·정책금융기관 등이 출자를 통해 마중물 역할을 담당하고, 민간자금을 매칭해 뉴딜투자에 따른 성과를 국민과 공유할 수 있는 펀드로서 저금리 기조 하에양질의 투자처 발굴을 통해 안정적인 성과를 창출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펀드는 오는 4월 16일까지 모집하고 4월 19일에 설정할 예정이다.

syju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1시 0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