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현대자동차는 올해 3월 전 세계 시장에서 총 37만5천924대를 판매했다고 1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25.1% 증가한 수준이다.

지난해 3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발생한 공장 생산 차질 및 판매실적 부진에 따른 기저효과 영향 때문이다.

현대차는 3월 국내 시장에서 전년 같은 기간보다 2.3% 증가한 7만3천810대를 판매했다.

세단은 그랜저가 9천217대 팔리며 국내 판매를 이끌었으며, 이어 아반떼 8천454대, 쏘나타 6천233대 등 총 2만3천982대 팔렸다.

RV는 팰리세이드 5천897대, 투싼 4천985대, 싼타페 4천274대 등 총 1만9천706대 판매됐다.

특히, 글로벌 수소전기차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넥쏘는 934대로 월간 최다 판매를 기록했다.

상용차는 그랜드 스타렉스와 포터를 합한 소형 상용차가 1만3천104대, 중대형 버스와 트럭을 합한 대형 상용차는 2천952대 팔렸다.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는 G80 5천252대, GV70 5천93대, GV80 2천470대 등 총 1만4천66대를 나타냈다.

현대차는 3월 해외 시장에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8.6% 증가한 30만2천114대를 판매했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위기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권역별로 대응책을 마련하는 등 적극적인 리스크 관리 노력을 이어가겠다"며 "아이오닉 5, 제네시스 브랜드의 성공적인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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