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변명섭 기자 = 현대카드가 일상 속 반복되는 소비 영역에서 강력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현대카드Z' 시리즈를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

이 상품은 현대카드가 8년 만에 선보이는 알파벳 카드다.

모든 가맹점에서 포인트 적립이나 할인 혜택을 주는 '현대카드M'이나 '현대카드X'와 달리, 현대카드Z는 회원이 자주 쓰는 특정 영역에서 강력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현대카드는 '할인의 끝판왕'이라는 신상품 콘셉트를 알파벳의 마지막 글자인 'Z'에 담았다고 설명했다.

고객 데이터 분석을 통해 일상적으로 반복되는 핵심 소비 패턴을 찾아낸 현대카드는 이것이 음악이나 동영상의 '구간 반복'과 유사하다는 점에 주목했다.

이 구간 반복이 가장 많이 나타나는 소비 유형을 '패밀리용', '출퇴근용', '방구석용'으로 정의하고, 각 유형에 최적화된 혜택을 담은 3종의 현대카드Z를 설계했다.

'현대카드Z family'는 가족을 위한 생활비 할인에 특화된 상품이다. 국내 주요 온라인쇼핑 가맹점과 대형마트, 배달 앱 이용 시 결제금액의 10%를 할인해준다.

'현대카드Z work'는 직장인의 출퇴근 동선에 맞춰 특화 혜택을 제공한다. 직장인들이 즐겨 찾는 유명 커피전문점 50% 할인을 비롯해 주요 편의점과 대중교통, 택시 이용 시 결제금액의 10%를 할인해준다.

'현대카드Z ontact'는 비대면 라이프스타일을 즐기는 '온택트족(Ontact族)'을 위한 카드다.

이 카드는 주요 온라인쇼핑 멤버십 비용 결제 시 7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넷플릭스, 유튜브프리미엄 등 디지털 콘텐츠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30%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현대카드Z는 고객들이 자신의 취향에 따라 카드 플레이트를 선택할 수 있도록 7가지 디자인 옵션을 제공한다.

이번 디자인은 힙스터 문화의 감성을 적극적으로 활용한 것이 특징이며, 각 상품이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을 위트 있는 문구로 표현한 디자인 1종과 공용 디자인 6종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사진: 현대카드 제공]

msbyu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8시 57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