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가 중국 전기차 기업 니오(蔚來)의 핵심 모델 'ES6'와 'EC6'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한다고 5일 밝혔다.

니오는 2020년에 전년보다 2배가량 증가한 4만3천여 대의 전기차를 판매했다.

순수 전기차 SUV인 ES6은 니오의 주력 모델로 최고출력 544마력, 정지 상태에서 4.7초 만에 100㎞/h까지 가속할 수 있는 주행 성능을 보유했다.

1회 완충 시 최대 주행거리는 100kWh 배터리팩 장착 모델의 경우 610㎞를 주행할 수 있다.

또한 EC6은 순수 전기 쿠페형 SUV 모델로 정지 상태에서 4.5초 만에 100㎞/h까지 가속 가능하며, 100kWh 배터리팩 장착 시 1회 완충 최대 주행거리가 615km에 달한다.

니오 ES6와 EC6에 신차용 타이어로 공급되는 '벤투스 S1 에보2 SUV'는 고강성 비드 필러를 장착해 내구성과 주행 성능을 한층 향상한 타이어다.

노면과 접촉하는 트레드 설계를 최적화해 마른 노면은 물론 젖은 노면에서도 최상의 접지력과 제동 성능을 구현하며, 특히 소음을 최소화해 고속 주행에서도 안락하고 정숙한 주행환경을 제공한다.

한국타이어는 자동차 시장의 변화에 대응하며 연구개발(R&D) 투자를 지속하고 전기차 브랜드와의 파트너십을 확장하고 있다.

이와 함께 한국타이어는 중국기술센터와 가흥, 강소, 중경 3개 공장을 통해 중국시장에 최적화된 상품을 개발, 공급하며 중국 시장에서 프리미엄 브랜드로 입지를 확대하고 있다.

yg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31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