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김예원 기자 = 금융위원회가 제3회 코리아 핀테크위크에서 기업설명회(IR)·투자자미팅에 참여할 핀테크기업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금융위는 오는 5월 26일부터 28일까지 제3회 코리아 핀테크 위크를 온·오프라인 병행 방식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금융위는 한국성장금융과 함께 100여개 이상 기업들에 투자 유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Fin-Investment: 100번의 만남' 행사를 기획했다.





금융위는 이 중에서 IR 경진대회(6개)와 일대일 투자자 미팅(30개)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하기로 했다.

IR 경진대회는 오프라인 진행과 동시에 온라인 생중계가 되는 행사로 우승기업에는 실제 투자가 이뤄질 계획이며, 핀테크지원센터의 각종 지원 사업에 있어서 가산점이 부여된다. 일대일 투자자 미팅의 경우 핀테크 기업과 벤처캐피탈(VC)간 미팅으로, 5월 26일부터 3일간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참여기업은 핀테크혁신펀드 운용사가 투자유치 가능성 등을 평가해 선정할 방침이다.

아울러 금융위는 오는 5월 26일 온라인으로 공개될 금융소비자보호 기술 쇼케이스·보이스피싱 체험관에 참여할 기업도 모집한다.

참여기업은 금융소비자보호 기술 쇼케이스를 통해 금융소비자 권익 보호, 거래 안전, 금융 포용 등과 관련된 자사 기술·서비스 등을 홍보할 수 있다. 보이스피싱 체험관 참여기업도 보이스피싱 등을 방지할 수 있는 서비스 소개가 가능하다.

ywkim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2시 0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