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김경림 기자 = LG유플러스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연내 100개 국사에 에너지 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축한다고 7일 밝혔다.

통신 국사는 무인으로 운영되고 있어 에너지 소비 실태를 파악하기 어렵다.

이에 에너지 점검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누수 여부를 확인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연내는 가입자가 집중된 100여개 국사에, 내년부터는 상대적으로 규모가 작은 국사까지 에너지 관리 시스템을 확대 구축할 방침이다.

LG유플러스는 이를 통해 국사당 약 5%의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계산했다.

또 외기냉방을 활용해 통신 국사의 열을 낮추는 시스템도 도입한다.

이 장치를 설치하면 연간 약 2만 킬로와트(kWH)의 전력을 아낄 수 있다.

아울러 전기 사용량이 많은 네트워크 장비에 '에너지 세이빙 모드'를 도입해 비용 절감을 추진한다.

이외에도 사옥 및 인터넷데이터센터(IDC)의 에너지저장시스템(ESS)을 재가동해 전력 사용을 줄이는 방안도 실행한다.

ESS 재가동으로 연간 4천500만kWH 상당의 전력을 아낄 것으로 관측됐다.

이외에도 최고인사책임자(CHO) 산하에 안전·보건 관리 조직을 두고 모바일 기지국 소방시설 개선 및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지속적 활동, 국제 표준 인증 등을 통해 경쟁력 확보를 담당할 계획이다.

황현식 LG유플러스 대표이사는 "안전과 보건, 환경 경영에 관한 사항을 개선하고 사고 및 오염을 예방하는 활동을 최우선 가치로 인식하겠다"며 "주기적인 이행상태를 점검해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klkim@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01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