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김지연 기자 = 하이트진로는 지난해 일본으로의 소주 수출이 전년보다 23%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

특히 일본에 수출하는 과일 리큐르 판매가 전년보다 5배 이상 증가했다.

하이트진로는 최근 일본 주요 편의점에 참이슬과 청포도에 이슬 등의 제품을 입점시키는 등 일본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고 있다.

지난해 12월 일본 내 세븐일레븐과 미니스톱 전국 점포에 참이슬을 입점시켰고, 지난 3월부터는 로손에서도 판매를 시작했다.

지난해 10월 말 참이슬 브랜드 최초로 일본 TV 광고도 시작했다.

황정호 하이트진로 해외사업 총괄상무는 "일본의 경기 불황 장기화로 주류시장이 침체돼있었다"며 "과일 리큐르의 성장으로 지난해 반등에 성공한 만큼 더욱 박차를 가해 일본 가정 시장을 잡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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