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기아가 8일 K8의 온라인 발표회를 열고 본격적으로 판매에 돌입했다.

K8은 지난달 23일 시작한 사전계약 첫날에만 1만8천15대 계약됐으며 이달 7일까지 총 2만4천여대를 기록했다.

이는 기아가 연간 국내 K8 판매 목표로 설정한 8만대의 약 30% 달하는 수준이다.

기아는 신규 디자인 철학 '오퍼짓 유나이티드(상반된 개념의 창의적 융합)'를 반영해 K8의 외장 디자인을 완성했다.

전면부는 신규 기아 로고와 범퍼 일체형 라디에이터 그릴 등 브랜드 최초로 적용하는 디자인 요소로 혁신적이고 존재감 있는 디자인을 구현했다.

측면부는 유선형의 캐릭터 라인이 차체 볼륨과 조화를 이뤄 우아하고 역동적인 느낌을 연출한다. 후면부는 좌우 리어램프와 이를 연결해주는 그래픽으로 구성된 '리어램프 클러스터'를 통해 입체적인 외관을 완성했다.

일등석 공항 라운지에서 영감을 받은 실내 공간의 경우 차가 운전자에게 새로운 영감을 줄 수 있도록 구성했다.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와 12인치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운전자 중심 공간을 구현하고 인포테인먼트 및 공조 전환 조작계는 직관적이다.

또한 메리디안 프리미엄 사운드와 실내 곳곳에 적용한 앰비언트 라이트(무드 조명)로 감성적인 만족감을 높인다.

K8은 안정적인 주행 성능은 물론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등으로 상품성을 갖췄다.





기아는 K8을 2.5 가솔린, 3.5 가솔린, 3.5 LPI 3가지 엔진으로 운영하며 1.6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는 다음 달 중 출시 예정이다.

2.5 가솔린은 최고 출력 198PS(마력), 최대 토크 25.3kgf·m, 복합연비 12.0㎞/ℓ를 확보했다.

3.5 가솔린은 최고출력 300PS(마력)와 최대토크 36.6kgf·m의 동력성능을 기반으로 전륜 기반 AWD 시스템과 전자제어 서스펜션을 적용함으로써 안정적이고 편안한 주행 감성을 구현하며 10.6㎞/ℓ의 복합연비를 갖췄다.

3.5 LPI는 최고출력 240PS(마력), 최대토크 32.0kgf·m의 동력 성능을 갖췄으며 기존 6단 자동변속기 대신 8단 자동변속기를 조합해 기존 3.0 LPI 대비 배기량이 증가했음에도 약 5% 향상된 8.0㎞/ℓ의 복합연비를 달성했다.

기아는 K8에 고속도로 주행 보조 2(HDA 2),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SCC),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NSCC), 지능형 속도 제한 보조(ISLA) 등을 적용했다.

판매 가격은 2.5 가솔린 노블레스 라이트 3천279만원, 노블레스 3천510만원, 시그니처 3천868만원, 3.5 가솔린 노블레스 라이트 3천618만원, 노블레스 3천848만원, 시그니처 4천177만원, 플래티넘 4천526만원, 3.5 LPI 프레스티지 3천220만원, 노블레스 3천659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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