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상승세 조금씩 둔화…선거 관련 일부 지역 불안조짐 우려



(세종=연합인포맥스) 최욱 기자 =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지난 2·4 대책 등 주택공급대책 추진과 관련해 "앞으로 중앙정부와 지자체의 상호협력이 더욱 긴밀하고 견고해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홍 부총리는 8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제19차 부동산시장 점검 관계장관회의에서 "주택공급은 행정 절차상 중앙정부·광역지자체·기초지자체 단독으로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며 상호협력이 뒷받침돼야 한다"면서 이렇게 말했다.

그는 "2·4 대책을 포함한 부동산 관련 입법이 조속히 이뤄지는 것도 매우 긴요하다"며 "2·4 대책을 포함한 주택공급대책을 일정대로 추진해 나갈 방침임을 다시 한번 말씀드린다"고 강조했다.

부동산 투기 근절대책과 관련해서는 "정부는 대책 관련 19개 법률 개정안이 4월 내 발의될 수 있도록 국회의 긴밀히 협력할 것"이라며 "모든 과제를 금년 중 반드시 이행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했다.

최근 부동산시장 동향에 대해선 "가격 상승세가 조금씩 둔화되는 등 어렵게 시장 안정세가 자리 잡아 가고 있다"고 평가했다.

홍 부총리는 "부동산시장이 매수자 우위로 재편되는 모습을 보이면서 매매거래량이 감소하고 매도매물이 증가하고 있다"며 "공공재개발 등 후보지 선정에 지자체와 민간의 호응이 높았던 점도 시장안정에 기여했다"고 진단했다.

그는 "보궐선거과정에서 제시된 공약 등으로 일부 지역을 중심으로 불안 조짐 등 우려스러운 측면이 있다"며 "각별히 경계하며 모니터링 중"이라고 덧붙였다.

wchoi@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8시 5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