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 400 d'를 공식 출시하며 G-클래스 라인업을 확장한다고 8일 밝혔다.

G-클래스는 메르세데스-벤츠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는 모델이다.

더 뉴 400 d는 G-클래스를 상징하는 클래식한 디자인 요소들로 이루어진 오프로더 디자인을 갖추고 있다.

직선으로 이루어진 박스형 실루엣과 함께, 독특한 외부 문손잡이 및 견고한 외장 보호 스트립, 후면 도어에 장착된 노출형 스페어타이어 등이 클래식한 외관 디자인을 보여준다.

실내 인테리어의 경우 G-클래스가 기존에 갖고 있던 클래식한 외형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

G-클래스의 상징적인 둥근 헤드램프 모양을 형상화한 송풍구가 좌우 양쪽 측면에 있으며, 방향 지시등 모양이 대시보드 위 스피커 디자인에 적용됐다.









더 뉴 G 400 d는 3ℓ 직렬 6기통 OM656 디젤 엔진을 탑재해 최대 출력 330마력, 최고 토크 71.4kg·m의 파워풀한 성능을 발휘하는 동시에 효율성도 제공한다.

최고 속도는 시속 210㎞이며,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도달하는 데 6.4초가 걸린다.

또한,다양한 주행 보조 및 편의 기능들을 탑재해 온·오프로드에서 모두 안전성과 편리함을 제공한다.

더 뉴 G 400 d의 부가세 포함 가격은 1억6천60만원이다.





yg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27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