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연합인포맥스) 장순환 기자 = HDC현대산업개발은 미래 준비와 개발 및 마케팅 역량 강화를 위한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12일 밝혔다.

미래 준비 기능을 강화하고 신사업과 신기술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미래혁신본부를 신설했다.

미래혁신본부는 미래전략팀과 HR혁신팀, 디지털플랫폼팀 등으로 구성돼 디지털 트렌드의 능동적 대처와 더불어 신사업 발굴과 신기술 개발, 미래 인재 육성 등을 맡는다.

이와 함께 최근 ESG(환경·사회·지배구조)가 강조되고 있는 기업환경 변화에 따라 안전 및 환경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안전경영실도 신설했다.

또한, 기존 개발본부와 수주본부로 나뉘었던 조직을 개발 영업본부로 개편해 상품개발 기획 및 기능별 영업 강화에 나섰다.

특히, 프로젝트 조직을 신설해 사업 추진 시 담당자의 적극적인 의견 개진을 통해 빠른 의사결정이 이뤄지는 등 책임경영의 도입으로 업무의 일관성과 통합성을 높였다.

마케팅과 브랜드 전략을 고도화하기 위한 마케팅 부문도 본부 내에 신설했다.

마케팅팀, 상품기획팀 등으로 구성된 마케팅 부문은 새로운 콘셉트의 상품과 서비스를 기획하고 통합적 브랜드 마케팅을 전개해나가는 역할을 맡게 된다.

기존 조직 또한 지속적인 변화를 추진한다.

건설본부는 신설된 건설디지털팀을 통해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현장관리의 고도화를 추진하며 현장의 스마트한 변화를 모색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경영본부도 경영분석, 재무, 회계 등 회사 운영의 기반이 되는 각 부문의 경영효율화에 주력하고 전문성 또한 더욱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이번 조직개편은 전문성에 따른 실력주의 인사 원칙의 기조 아래 HDC현산의 중장기 전략 방향에 부합하는 혁신형 인재를 등용하는 데에도 중점을 뒀다.

특히, 여성 인재를 꾸준히 육성해온 HDC현산은 이번 인사에도 1개 부문과 1개 팀장에 여성 리더를 추가로 선임했다.

이로써 전체 31개 팀 중 약 23%에 달하는 7개 팀을 여성 리더들이 이끌고 있으며 여성 임원도 3명이 근무 중이다.

HDC현산 관계자는 "새로운 개편된 조직을 통해 디벨로퍼로서의 역량을 더욱 고도화해 새로운 도시 모델을 정립함과 동시에 미래를 위한 새로운 사업 플랫폼 발굴 노력에도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shja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01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