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현대자동차그룹이 전기차 초고속 충전 인프라 확대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현대차그룹은 14일 서해안고속도로 화성휴게소(목포 방향)에서 전기차 초고속 충전소 'E-pit(E-피트)' 개소식을 하고 오는 15일부터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12곳에서 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황성규 국토교통부 2차관, 박진규 산업통상자원부 차관, 홍정기 환경부 차관, 공영운 현대자동차 사장, 김일환 한국도로공사 부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E-피트 충전소는 출력량 기준 국내 최고 수준인 350kW급 초고속 충전설비를 갖췄다.

충전 시연에서 현대차 전기차 '아이오닉 5'와 기아 'EV6'는 18분 이내에 배터리 용량 10%에서 최대 80%까지 충전됐다.

현대차그룹은 지난 3월 초고속 충전 브랜드 E-피트를 공개한 바 있다.

E-피트 충전소는 캐노피 구조로 건축돼 충전 중인 차량과 고객을 악천후로부터 보호하고 고객들에게 편안한 충전 공간을 제공한다.

또한 충전과 결제가 한 번에 가능한 '플러그 앤 차지(Plug & Charge)'와 전용 앱으로 충전할 수 있는 '디지털 월렛(Digital Wallet)', 충전소 만차 시 온라인으로 대기번호를 발급하는 '디지털 큐(Digital Queue)' 등 신규 서비스가 적용됐다.

현대차그룹은 국내 전기차 시장 활성화 차원에서 타사 전기차 이용 고객에게도 E-피트 충전소를 개방한다.

국내 충전표준인 콤보1을 기본 충전방식으로 채택한 전기차는 제조사에 상관없이 모두 충전 가능하다.

E-피트 충전소는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12곳에 각 6기씩 총 72기 설치됐으며 연중무휴 24시간 운영될 예정이다.

오는 15일부터 28일까지는 시범서비스로 운영되며, 해당 기간에는 할인된 가격으로 충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앞으로도 초고속 충전소를 포함한 고도화된 충전 플랫폼 구축을 통해 편안한 충전 환경 조성은 물론 새로운 고객 경험을 창출함으로써 새로운 비즈니스 가능성을 모색하고 미래 친환경차 시장을 이끌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올해 도심 주요 거점에 전기차 초고속 충전소 8개소(48기)를 추가로 선보이는 등 충전 인프라를 지속해서 확대할 계획이다.





yg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34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