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홍경표 기자 = 현대중공업그룹 전력기기 및 에너지솔루션 계열사인 현대일렉트릭이 친환경 전기충전소 사업에 본격적으로 뛰어든다.

현대일렉트릭은 14일 무빙과 펌프킨, 차지인 등 국내 전기 모빌리티 충전 분야의 강소기업들과 친환경 전력거래 및 전기충전소 구축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현대일렉트릭은 태양광 등 신재생에너지를 발전사업자들로부터 수급해 이를 전동 이륜차, 전기 승용차, 전기 버스 등 모빌리티 전기충전소 사업자들에게 공급할 계획이다.

또 현대일렉트릭은 에너지저장장치(ESS) 기반의 에너지관리기술을 전기충전소 인프라에 접목, 전력의 효율적 사용을 돕는 전기충전소 운영솔루션도 제공한다.

무빙은 배달업계 선두업체인 바로고의 전기이륜차 자회사이며, 차지인은 전기차 충전 플랫폼 기업이다.

펌프킨은 국내 전기버스 충전기 분야에서 70%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글로벌 시장조사 기관 테크내비오에 따르면, 글로벌 전기 모빌리티의 충전 인프라시장 규모는 지난해부터 연평균 53% 성장해 2024년 약 176억4천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현대일렉트릭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당사가 강점을 지닌 에너지 거래 플랫폼을 토대로 미래 성장 가능성이 높은 전기 모빌리티 시장에서 전력 거래 사업을 선점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현대일렉트릭의 친환경 전기 모빌리티 충전 생태계 개념도 (출처 : 현대일렉트릭)>

kpho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1시 24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