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연합인포맥스) 이효지 기자 = 국토교통부는 2·4 대책 때 발표한 올해 공급 목표물량을 무리 없이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김영한 국토부 주택정책관은 15일 위클리 주택공급 브리핑에서 "기존 사업에서 이전된 공공재건축·재개발 물량, 도심 공공주택 복합개발 1차 2만5천호, 2차 1만3천호까지 합치면 6만5천호고 후보지 모두 확정될 경우 5만호 이상 공급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국토부는 2·4 대책 때 제시된 새로운 방식의 공공 주도 사업방식으로 올해 4만9천300호를 공급하겠다고 제시한 바 있다.

이날 국토부는 도심 공공주택 복합개발 사업 1차 후보지 21곳 중 주민 동의가 완료된 곳이 3곳이고 동의율이 30~40%로 굉장히 높다고 밝혔다.

김 국장은 "다른 곳도 동의절차를 진행 중이라 신속히 해서 예정지구로 지정하겠다"며 "그간 개략적 내용을 알리는 설명회를 했는데 앞으로 구체적 사업계획, 수익률 보장방식 등을 설명하면 빠른 속도로 동의 요건을 갖추는 후보지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했다.

그는 토지 소유자에 대한 중대형 평형 우선공급, 전매제한 비적용 등이 갑자기 추가된 혜택이 아니며 재개발 사업 때 받는 혜택과 비슷한 수준이라고 밝혔다.

김 국장은 "오세훈 서울시장 취임으로 민간 정비사업이 활성화될 가능성을 의식해 혜택을 늘린 것이 아니며 주민 문의가 많았던 부분이라 밝힌 것"이라며 "도심 공공주택 복합사업은 재개발과 비슷해 재개발사업과 동일하게 규정하는 것이며 공공주택특별법 개정안에도 포함된 내용"이라고 말했다.

hj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3시 16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