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김경림 기자 = 카카오가 거래액 1조원에 달하는 패션 플랫폼 지그재그를 가져온다.

카카오는 카카오스타일을 운영하는 카카오커머스의 스타일 사업부문을 인적분할해 지그재그를 운영하는 크로키닷컴과 합병한다고 14일 밝혔다.

합병 법인은 오는 7월 1일 출범할 예정으로, 합병 뒤 카카오 자회사로 편입된다.

합병 법인은 서정훈 크로키닷컴 대표가 이끈다.

카카오는 합병을 통해 지그재그의 빅데이터와 카카오의 기술력, 사업 역량을 결합해 경쟁력 있는 사업 기반을 갖추고 글로벌 패션 시장에 도전할 계획이다.

크로키닷컴이 2015년 출시한 지그재그는 4천곳이 넘는 온라인 쇼핑몰과 패션 브랜드를 모아서 제공하는 모바일 서비스로 올해 거래액만 1조원을 넘길 것으로 관측됐다.

이용자들이 자기 스타일에 맞는 상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추천 상품을 제공하는 것이 지그재그 플랫폼의 특징이다.

배재현 카카오 수석부사장은 "지그재그는 MZ세대를 주축으로 하는 패션 커머스 플랫폼으로 높은 성장성과 경쟁력을 검증받았다"며 "카카오의 글로벌 콘텐츠 및 팬덤 영향력과 시너지를 통해 향후 물류 접근성이 용이한 일본과 중국 등 아시아 지역으로 사업을 확장해 글로벌 패션플랫폼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기대했다.

서정훈 크로키닷컴 대표는 "지그재그가 카카오와 만나 최상의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며 "공격적인 신사업을 전개해 시장 내 강력한 경쟁 우위에 서겠다"고 말했다.

klkim@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4시 52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