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송하린 기자 = SC제일은행이 '청년제일프로젝트 시즌2' 참여자를 내달 1일까지 인액터스 코리아를 통해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힘겨운 취약계층의 경제적 회복을 돕는 아이디어를 가진 청년들을 창업가로 성장시키는 소셜스타트업 인큐베이션(창업 육성) 프로그램이다.

시즌2 모집대상은 만 35세 이하의 청년들이다. 개인 또는 팀(5명 이하) 단위로 응모할 수 있다. 다음달 1일까지 온라인 접수 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다음달 12일 총 15개의 예비창업팀을 선정해 발표한다. 6개월가량 SC제일은행과 인액터스 코리아 사무국이 공동 개발한 '소셜스타트업 인큐베이션 올인원 패키지'에 참여한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리더십 교육, 시즌1에 참여한 청년 소셜벤처 창업가들과 함께하는 멘토링 세션, 디지털·IT 역량 강화 전문가 특강, SC제일은행 임직원들로부터 배우는 경제·금융교육 등으로 이뤄진다.

오는 10월 말 데모데이를 열고 1~3위 우수팀을 골라 각 500만원, 300만원, 200만원의 창업지원금을 지급하고, 창업 초기 비즈니스 컨설팅을 지원한다.

최기훈 SC제일은행 마케팅·커뮤니케이션본부장(전무)은 "청년제일프로젝트는 지역사회에는 코로나19 극복과 경제회복 기회를, 청년들에게는 코로나19로 고착된 취업난을 이겨낼 창업 교육 기회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hrso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35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