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유럽증시에서 루이비통은 610유로에 거래를 시작해 장중 한때 614유로까지 올라 최고가를 갈아치웠다. 종가는 611.80유로를 가리켰다.
올해 1분기 루이비통은 매출액 140억 유로(한화 18조7천여억 원)를 올려 전년 대비 30% 증가했다.
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을 고려해 지난 2019년 1분기와 비교해도 8% 증가했고 팩트 세트가 집계한 시장예상치 127억 유로도 상회했다.
사치품은 지역 비중이 큰 아시아에서 코로나19가 발병한 데다 국제여행 중지 등으로 팬데믹 초기 가장 큰 타격을 입은 산업 분야 중 하나였다.
하지만 지난해 중국과 아시아가 다른 지역보다 먼저 회복하면서 루이비통이 지난해 3분기 두 자릿수의 증가율을 올리는 데 도움이 됐다.
루이비통은 아시아와 미국의 성장이 강했지만 유럽은 여러 국가에서 점포가 폐쇄되고 여행이 중지되는 등 코로나19의 영향에 머물고 있다고 설명했다.
일본을 제외한 아시아 매출은 전년 대비 86%, 미국은 23% 증가했고 유럽은 9% 하락했다.
미국의 보석업체 티파니와의 합병 이후 첫 분기인 올해 1분기 시계와 보석류 매출은 전년 대비 35%, 2019년 1분기 대비 1% 증가했다. 티파니 인수는 한때 문제가 되기도 했으나 결국 158억 달러에 최종 합의를 봤다.
루이비통, 크리스티앙 디오르 등을 포함한 패션과 가죽제품 매출 회복은 전년 대비 52% 증가한 67억 유로로 깊은 인상을 남겼다.
spnam@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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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승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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