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윤교 기자 = 네이버가 대구 지역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에 나선다.

네이버는 15일 대구광역시 대구은행 제2본점에서 네이버클라우드, DGB금융지주,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대구연구개발특구본부 등과 '지역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에 관한 4자 협약식을 가졌다.

네이버는 별도의 아이디, 비밀번호 없이 네이버 아이디로 간편하게 외부 서비스에 로그인할 수 있는 서비스와 네이버 인증서 서비스를 DGB금융지주,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소속 스타트업 및 연구소기업에 적용하는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또 네이버클라우드는 스타트업의 성장에 필요한 클라우드 인프라와 교육, 기술 컨설팅을 제공하는 지원 프로그램 '그린하우스 베네핏'을 활용한 트레이닝, 마케팅, 기술 자문 등을 지원한다.

스타트업들은 1년간 최대 2천만원의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내 모든 상품을 이용할 수 있는 크레딧을 지급받을 수 있다.

네이버와 네이버클라우드는 DGB금융지주 핀테크 스타트업 육성프로그램 '피움랩' 소속 기업들과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대구특구 연구소 기업, 기술을 활용한 언어재활훈련과 비대면 언어치료 플랫폼을 운영하는 '네오폰스', 상권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창업 비교 견적 플랫폼 기업 '오아시스비즈니스' 등과 기술 적용 등에 대해 논의한다.

ygju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4시 57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