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송하린 기자 = 한국씨티은행이 개인고객 대상의 소비자금융시장에서 완전히 철수한다. 씨티그룹이 지난 2004년 한국씨티은행을 출범시킨 이래 17년 만이다.

씨티그룹은 15일 1분기 실적발표에서 아시아, 유럽·중동 아프리카 지역의 소비자금융사업을 4개 글로벌 자산관리 센터 중심으로 재편한다고 밝혔다.

한국을 포함한 해당 지역 내 13개 국가의 소비자금융사업에서 출구전략을 추진할 것이란 입장이다.

이는 한국을 포함한 특정국의 실적이나 역량의 문제로 인한 결정이 아니라고 덧붙였다. 씨티그룹 차원에서 장기적으로 수익을 개선할 사업부문에 투자·자원을 집중함으로써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사업을 단순화할 필요성에 따른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국씨티은행은 사업재편의 구체적인 일정은 정해져 있지 않으나 이사회와 함께 충분한 시간을 갖고 고객과 임직원 모두를 위한 최적의 방안을 검토, 수립, 실행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후속 계획이 마련되는 대로 감독당국과 필요한 상의를 거쳐 이를 모두 공개하고 관련 당사자들과 충분한 협의로 필요한 절차를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씨티은행은 고객에 대한 금융서비스는 향후 계획이 확정될 때까지 기존과 동일하게 제공되며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유명순 한국씨티은행 행장은 "씨티그룹은 이번 기회를 통해 기업금융사업을 중심으로 한국 내 사업을 재편·강화하고 이 과정에서 고객을 지원하는 것에 우선순위를 두겠다"며 "한국 금융시장에 대한 투자뿐 아니라 장기적인 사회공헌활동 등을 통해 기업 시민으로서 한국사회의 성장과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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