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지서 기자 = KB국민은행은 신종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고자 각 영업점 방문고객을 대상으로 간편전화 출입관리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는 영업점에 방문한 고객이 수신자 부담 전화번호로 전화하면 약 3초 안에 출입 등록을 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간편전화 체크인 서비스를 통해 디지털 취약계층도 손쉽게 출입 등록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앞으로 전국에 있는 국민은행 영업점에 방문한 고객이 각 지점에 부여된 전화번호로 전화하면 출입등록 절차가 완료된다. 만약 해당 영업점에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면 등록된 출입기록으로 방역당국이 선별진료소를 안내한다.

국민은행은 전화 이용이 불가능한 고객을 위해 수기명부 방식도 병행하고, 향후 QR체크인 방식도 도입할 예정이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출입관리 서비스 강화와 방역수칙 준수를 통해 코로나19 선제적 방역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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