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기아가 전용 전기차 플랫폼(E-GMP)을 처음 적용한 'EV6'와 즈파오 부분변경 모델 등을 출시하며 중국 시장 공략에 나선다.

기아는 19일 중국 상하이 컨벤션 센터에서 개막한 '2021 상하이 국제 모터쇼'에서 신규 로고 공개와 함께 새로운 전략을 발표하고 신차를 선보였다.

류창승 둥펑위에다기아 총경리는 "올해 기아는 모든 경계를 허물고 새롭게 태어나는 한 해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새로운 브랜드 경험과 향상된 브랜드 가치를 통해 미래를 준비하는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새롭게 바뀐 기아의 로고는 모든 글자를 하나의 라인으로 연결, 고객의 요구에 맞춰 변화하겠다는 약속을 반영했으며 경계를 없애고 좌우·상하 대칭적 디자인으로 미래에 대한 자신감을 표현했다.

둥펑위에다기아의 로고 역시 경계를 허물고 새롭게 태어난다는 의미를 담았다.

기아는 신개념 플래그십 딜러점과 시티스토어를 신설해 새로워진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프리미엄 차량과 친환경 차량을 위주로 한 판매로 브랜드 가치를 향상할 예정이며 전동화 브랜드로의 전환에도 속도를 낸다.





기아는 최초의 전용 전기차 'EV6'를 중국에서 처음으로 공개했다.

새로운 디자인 철학인 '오퍼짓 유나이티드'를 반영해 전기차만의 독창적인 내·외장 디자인을 완성했으며, 단 4분 30초 충전으로 100km 이상(WLTP 기준) 주행이 가능하고 GT모델의 경우 정지상태에서 100km/h 가속까지 걸리는 시간이 3.5초로 뛰어난 성능을 자랑한다.

1회 충전 시 주행 가능거리는 510km 이상으로 기대되며, 800V 충전이 가능한 급속 충전 시스템과 V2L 기능 등을 적용했다.

이 밖에도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 메리디안 프리미엄 사운드, 종이(Jong-e) 테마 클러스터 등과 함께 최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을 대거 탑재했다.

기아는 EV6를 시작으로 내년부터 전기차를 매년 출시할 계획이며 2030년까지 총 8개의 전동화 라인업을 구축, 중국 자동차 시장의 전동화를 선도할 예정이다.

기아는 올 상반기 출시 예정인 중국 전략형 준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즈파오'의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 모델도 함께 선보였다.

즈파오 페이스리프트는 강인하고 역동적이면서도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구현한 외장과 젊고 하이테크한 이미지에 넓은 공간감을 제공하는 실내 디자인이 특징이다.

고속도로 주행보조(HDA)와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NSCC), 서라운드 뷰 모니터(SVM), 10.25인치 고해상도 모니터와 신규 UI가 적용된 차세대 AVNT 플랫폼 등을 적용했다.

즈파오 페이스리프트는 2개의 파워트레인으로 운영된다. 1.5 가솔린 터보 모델은 CVVD(연속 가변 밸브 듀레이션)를 새롭게 탑재해 연비 16.6km/ℓ, 최고 출력 200마력(ps), 최대 토크 25.8kgf·m의 성능을 갖췄고, 2.0 가솔린 모델은 연비 15.9km/ℓ, 최고 출력 161마력(ps), 최대 토크 19.7kgf·m의 동력 성능을 확보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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