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김예원 기자 = KB금융그룹이 환경분야 다자간 정상회의 '2021 P4G 서울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서 지원에 나선다.

KB금융은 20일 유연철 2021 P4G 정상회의 준비기획단장과 '포용적인 녹색 회복을 통한 탄소중립 비전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P4G는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글로벌 이니셔티브다.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모델 구축을 위해 기후변화 대응과 긴밀한 관련이 있는 식량·물·에너지·도시·순환경제 등 5개 분야에 대한 해결책을 개발해 개발도상국에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여기에는 우리나라와 덴마크, 남아프리카공화국, 멕시코 등 대륙별 중견국 12개국과 국제기구, 민간기업 등이 참여하고 있다.

이번에 열리는 2021 P4G 서울 정상회의는 파리협정과 2050 탄소중립 이행 첫해인 올해 우리나라에서 개최되는 최초의 환경 분야 다자 정상회의다. 다음달 30일부터 31일까지 P4G 12개국 정상들이 비대면으로 참가해 기후위기 극복과 녹색회복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KB금융은 이번 회의에 대한 대국민 이해와 관심을 제고하기 위한 홍보영상을 송출하고, 온라인채널 캠페인 등 다양한 홍보 활동을 추진할 방침이다. 아울러 KB금융의 친환경·ESG 정책에 대해서도 알릴 예정이다.





ywkim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49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