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변명섭 기자 = 신한카드는 자동차 종합관리 서비스 기업 마스타자동차관리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비대면으로 예약부터 정비까지 원스톱으로 진행되는 플랫폼 개발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개발되는 플랫폼은 고객이 차량 정비 서비스를 예약하고 결제하면 정비업체에서 차량을 입고하고 정비까지 완료해 고객에게 차량을 인도하는 방식이다.

서비스 개발은 '알아서 카(Car) 고쳐드립니다'의 뜻을 가진 신한카드 사내벤처팀 '알카고'가 진행한다.

'알카고'는 이번 마스타자동차관리와 제휴를 통해 엔진오일을 포함한 각종 오일류 교환 및 필터 교체 등 일반 소모품 판매를 시작으로 타이어 배터리 등 특수 소모품 판매, 경정비 도색 등 전문정비, 사고처리 등의 종합정비로 확대할 계획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언택트 자동차 정비 서비스는 비대면 서비스를 자동차 정비에 접목해 고객들이 일상생활을 유지하면서 자동차 정비를 받을 수 있도록 구현할 것"이라며 "신한카드는 오토금융뿐 아니라 자동차 부품 교체, 정비 등 고객이 일상 속에서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 개발을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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