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손지현 기자 = 신한은행이 영업시간 이후 발생하는 보이스피싱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모니터링을 야간시간까지 연장해 시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지난 2월 '안티(Anti)-피싱 플랫폼'을 고도화하고 악성 앱 설치 여부 등을 탐지해 보이스피싱 피해를 예방할 수 있도록 모니터링을 수행하고 있다. 시행 두 달여 만에 724명의 고객, 147억원 규모의 피해를 예방하는 성과를 거뒀다.

그러나 모니터링 강화 이후 보이스피싱 범죄자들이 은행업무가 종료되는 야간에 범죄를 시도하거나 모바일뱅킹앱 '쏠(SOL)'을 삭제하도록 요구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이에 따라 신한은행은 오후 6시부터 11시 30분까지 야간 시간에도 모니터링 업무를 수행하기로 결정했다.

현재 야간 모니터링을 전담할 은행 업무 경력이 있는 신규 직원을 채용했고, 2주간의 사전교육이 끝나는 이달 말부터 야간모니터링을 시작할 계획이다. 지난달에는 고객이 은행 앱을 삭제해도 보이스피싱 사전 징후를 탐지할 수 있도록 시스템 업그레이드도 마쳤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 자산보호를 위해 자금세탁 방지 및 이상금융 거래탐지 업무의 디지털 전환을 추진하고 있고 모니터링 플랫폼을 고도화해 성과를 거두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보호를 최우선 가치로 삼고 고객의 자산을 믿고 맡길 수 있는 안전한 은행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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