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김경림 기자 = 박정호 SK텔레콤 사장이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에서 아마존 프라임과의 협력 가능성을 시사했다.

반도체 사업 관련해서는 파운드리 투자를 늘리겠다는 의지도 표명했다.

박정호 사장은 21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월드IT쇼 개막식 후 기자들과 만나 OTT 사업 제휴와 관련해 "아마존 프라임과 협력 가능성도 당연히 있다"며 "아마존 프라임에 K-콘텐츠 드라마가 잘 번역되어서 가면 기회가 될 것"이라고 진단했다.

자회사 SK브로드밴드를 통한 애플TV와의 협력에 관해서도 "당연히 협력하고 있다"며 "디즈니플러스가 콘텐츠웨이브를 경쟁자로 정의했고 오히려 넷플릭스와 협력이 가능한 상황이다"고 말했다.





최근 인적분할을 통해 SK하이닉스를 투자전문자회사로 이동, 신규 투자를 늘리는 데에는 "파운드리(반도체수탁생산)를 좀 더 투자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국내 팹리스들이(대만의) TSMC 수준으로 파운드리를 해주면 여러 벤처가 기술 개발을 할 수 있다고 한다"며 "여기에 공감하고 파운드리에 많은 투자를 할 생각이다"라고 전했다.

그는 최근 불거진 인터넷 속도 품질 저하와 관련해선 "통신 3사가 잘 협력할 것"이라며 "공동으로 조사를 진행하고 대응하겠다"고 했다.

klkim@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5시 47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