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연합인포맥스) 우성문 통신원 = 골드만삭스가 노르웨지안 크루즈라인의 투자의견을 상향 조정했다고 21일 CNBC가 보도했다.

골드만삭스는 노르웨지안 크루즈라인의 투자의견을 기존 중립에서 매수로 상향 조정했다.

목표주가도 기존 27달러에서 37달러로 상향 조정했다. 이는 전날 마감가 대비 38%의 상승 가능성을 본 것이다.

골드만삭스는 투자서한에서 "노르웨지안 크루즈라인의 더 작은 유람선 사이즈와 북미 소비자들에게 집중이 된 점, 더 제한된 손님을 받는 점 등은 질병통제예방센터(CDC)의 가이드라인을 조정하기 더 쉽게 만들고 곧 백신 맞은 사람들만을 대상으로 하는 항해를 하는 것도 가능하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CDC는 크루즈 유람선의 운항을 중단했다가 단계적인 재오픈을 허용한다고 발표했다.

현재노르웨지안 크루즈라인 측은 조 바이든 행정부에 운항을 재개할 수 있는 더 구체적인 날짜를 요구하고 있다.

골드만삭스는 운항이 재개가 될 경우 더 많은 수요가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골드만삭스는 "억눌린 수요가 회복을 이끌면서 팬데믹(대유행) 이전 수준으로 수요가 나올 것"이라고 덧붙였다.

smwoo@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22시 58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