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권용욱 기자 = UBS자산운용은 미국 주식시장이 최근의 변동성에도 랠리를 계속할 세 가지 이유가 있다고 진단했다.

마크 해펠레 최고투자책임자(CIO)는 21일(현지시간) 비즈니스인사이더(BI)를 통해 "백신 접종 증가에 따른 경제 재개와 기업 실적 호조 등으로 증시 강세가 이어질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우선, 백신 접종이 경기를 정상화할 것이라는 게 해펠레 CIO의 설명이다.

그는 "신규 확진자 숫자 증가는 일부 우려를 키울 수 있지만, 이는 일시적인 것"이라며 "백신 접종 증가로 조만간 경기 정상화가 가능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는 "변이 바이러스 우려도 있으나 전문가들은 이에 대한 백신 효과가 있다고 본다"고 전했다.

두 번째로 시장의 인플레이션 우려가 과도한 것으로 분석됐다.

해펠레 CIO는 "인플레이션이 여름 내내 상승세를 이어갈 수 있지만, 최근 에너지 가격이 인위적으로 낮은 수준에서 회복하는 등 단기적 요인에서 비롯된 것이 많다"고 평가했다.

이어서 "중앙은행은 일시적인 인플레이션 상승을 면밀히 살피면서도 낮은 금리를 유지하기로 약속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강세 모멘텀의 기업 실적을 언급했다.

그는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 500 기업 중 87%가 1분기 실적에서 기대치를 웃돌았다"며 "1분기 전체 주당순이익(EPS)은 30% 가까이 증가할 것"이라고 추정했다.

해펠레 CIO는 "최근의 성장주에서 순환주로의 전환은 이번 주 초반 에너지주와 금융주가 주도한 하락세로 흔들렸다"면서도 "향후 증시 강세는 우려하지 않는다"고 예측했다.

그는 "시장의 추가적인 변동성이 있겠지만, 증시 랠리는 이어지고 자금순환 거래도 계속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ywkw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08시 59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