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김경림 기자 = 정부가 인터넷 속도 저하 논란과 관련해 KT에 이어 SK텔레콤과 LG유플러스도 전수 조사에 나선다.

김현 방송통신위원회 부위원장은 22일 열린 국회 과학기술정보통신위원회에서 "SK텔레콤과 LG유플러스에서도 인터넷 속도 저하 등 유사 사례가 있다. 조사 대상을 3사로 확대해야 한다"는 무소속 양정숙 의원의 지적에 "KT 먼저 착수하고 SK텔레콤과 LG유플러스에 대해서도 전수 조사를 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김 부위원장은 "제도 개선이 필요하면 하고 법적 문제가 있으면 국민 공분이 큰 만큼 제대로 대처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또 조사 대상을 10기가 인터넷에 어하지 않고 100메가부터 5기가 등 다른 상품까지 확대할 방침이다.

앞서 유명 IT 유튜버 '잇섭'은 지난 17일 KT의 10기가 요금제 상품이 실제는 100메가바이트(Mbps)에 미치지 못했다는 영상을 게재해 초고속 인터넷 속도 저하 논란을 일으켰다.

이에 구현모 KT 대표는 전일 공식적으로 사과하고 재발 방지를 약속하기도 했다.

KT도 회사 홈페이지에 사과문을 게재하고 품질 저하 발생 원인을 10기가 인터넷 장비 증설과 교체 작업 중 고객 속도 정보 설정에 오류가 있었음을 밝히기도 했다.

국회의 질타도 이어졌다.

국민의힘 허은아 의원은 "인터넷 이용자가 매일 직접 속도를 테스트하고 문제를 알려달라고 했다"며 "인터넷 품질 유지 의무는 소비자가 아닌 통신사에 있는 것이다"고 꼬집었다.

더불어민주당 정필모 의원도 "형평성 문제가 제기되지 않도록 통신사 실태 점검 후 차별 없이 조처돼야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klkim@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6시 21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