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법정관리 졸업 10년 만에 기업회생 절차를 다시 밟고 있는 쌍용자동차가 임원 숫자 줄이기에 나선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쌍용차는 회생계획안 중 하나로 일부 조직을 통폐합한 뒤 임원 수를 30%가량 감원하는 방안을 검토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달 말 기준 쌍용차 임원은 33명으로, 이 가운데 사임한 예병태 전 사장과 정용원 법정관리인을 제외하면 10여 명이 물러날 것으로 전망된다.

임원 퇴직금 등의 집행을 위해 법원으로부터 승인을 받는 절차를 밟을 것으로 보인다.

업계에서는 쌍용차의 임원 감원 조치가 구조조정을 하기 위한 사전 움직임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현재 고용 유지를 강력하게 요구하는 노동조합 측에 사측이 먼저 구조조정을 단행하면서 고통 분담을 요구할 수 있다는 것이다.

쌍용차는 유동성 위기로 지난 1월부터 이달까지 직원 임금 50%만 지급하고 나머지 50%는 유예하고 있다.

한편 협력업체의 부품 납품 중단과 반도체 수급난으로 지난 8∼16일에 이어 19∼23일에도 평택 공장 가동을 중단했던 쌍용차는 26일 재가동에 나선다.

다만 협력업체들의 어려움 가중으로 정부의 지원 없이는 납품 중단에 따른 공장 가동 중단이 재발할 수 있다.

이에 쌍용차 협력업체 350여 곳으로 구성된 상거래 채권단은 26일 외국계 부품업체의 납품 재개와 정부의 금융지원을 촉구할 예정이다.

yg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7시 33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