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미란 기자 = 포스코케미칼이 양극재 사업 매출 증가로 전년 동기 영업익이 증가하면서 시장 예상을 소폭 웃도는 실적을 거뒀다.

포스코케미칼은 연결 기준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343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114.9%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26일 공시했다.

매출은 4천67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0.6%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은 399억원으로 180.6% 늘었다.

이런 실적은 시장 예상을 소폭 상회하는 것이다.

연합인포맥스가 최근 1개월간 실적 전망치를 발표한 3개 증권사를 대상으로 컨센서스를 실시한 결과 포스코케미칼은 올해 1분기 4천856억원의 매출과 317억원의 영업이익을 거뒀을 것으로 관측됐다.

포스코케미칼은 에너지소재사업에서 전기차(EV)향 판매량이 늘고 원가 경쟁력이 높아지며 매출과 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모두 큰 폭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에너지소재사업 중 올해 1분기 양극재 매출액은 1천54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36%, 음극재는 519억원으로 26% 증가했다.

내화물 사업은 제강업체 가동률 상승과 수익성 향상 활동으로 매출 회복세를 나타냈다.

라임케미칼 사업에서는 생석회 매출이 소폭 줄었지만, 케미칼 부문은 유가 상승 등의 영향으로 매출과 이익이 증가했다.

자회사 피엠씨텍의 침상코크스 사업은 중국 저탄소 정책에 따른 전기로용 전극봉 수요 증가로 판매 가격이 상승해 이익 증가에 기여했다.

피엠씨텍은 1분기 28.8%의 영업이익률을 나타냈다.

포스코케미칼은 또 지난 1월 1조2천735억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완료해 부채비율이 전분기 104%에서 47.8%로 대폭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향후에는 양극재 사업에서 전기차 시장 확대에 대비해 선제적 투자와 공정 혁신을 지속 추진한다.

음극재 사업에서는 인조흑연, 실리콘계 등 차세대 소재 개발을 통한 포트폴리오 다변화와 신규 고객 확보를 위한 마케팅에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내화물 사업은 전방사업 수요 회복에 대응해 제조·정비·시공에 기반한 토털 솔루션 역량으로 신규시장 진출과 경쟁력 확보에 매진한다.

라임케미칼 사업에서는 사업 수익성 강화와 부산물 고부가화를 통한 신사업 개발을 지속 추진한다.

mr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03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