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연합인포맥스) 장순환 기자 = 한화건설이 발행하는 녹색채권에 대규모 투자 자금이 몰렸다.

한화건설은 지난 23일 3년 만기 녹색채권 500억원과 2년물 회사채 300억원 등 총 800억원을 발행하기 위해 진행한 수요예측에 모집금액의 6.8배인 총 5천440억원의 자금이 몰렸다고 26일 밝혔다.

수요예측 결과에 따라 한화건설은 녹색채권 발행규모를 1천200억원으로 확대하고, 회사채 규모도 400억원으로 확대하기로 했다.

녹색채권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개선 등 사회적 책임투자를 목적으로 발행하는 ESG채권 중 하나로, 친환경 사업 등으로 사용처가 제한되어 있다.

한화건설은 녹색채권 발행을 위해 한국기업평가에서 ESG 인증평가 최고등급인 'G1' 등급을 획득했다.

한화건설은 녹색채권을 통해 모집된 자금을 친환경건축물 건설과 하수처리장 건설을 위한 출자금, 온실가스 절감을 위한 친환경 운송 수단인 철도 건설 프로젝트 등에 활용할 계획이다.

김영한 한화건설 재무실장은 "수요예측 흥행을 통해 한화건설이 추진 중인 친환경 사업이 금융시장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는 것을 확인했다" 며 "전통적인 건설업과 미래 친환경 사업을 양대 축으로 하는 그린 디벨로퍼로 도약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hja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1시 31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