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손지현 기자 = 더불어민주당이 가상자산의 투명성과 거래안전성을 확보해 투자자를 보호하고 불법행위를 차단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오영환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은 26일 춘천 스카이컨벤션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 참석해 "특정금융거래정보법에 따른 거래소 폐쇄 경고를 통해 국내 투자자들의 불안을 가중하는 것보다 구체적인 정책마련을 서둘러야 할 때다"며 이같이 말했다.

오 비대위원은 왜 2030 청년을 포함해 많은 국민들이 가상자산에 투자하게 되었는지에 대해 당 차원에서 보다 깊이 이해하고 공감하겠다고 설명했다.

그는 "미국, 영국, 중국 등 세계적으로 가상자산에 대한 우려와 경고가 수년째 이어져 왔음에도 전 세계의 가상자산 거래대금은 지속적으로 증가했다"며 "국내 역시 올해 2월 관련 거래앱 월간 순 이용자 수가 처음으로 300만을 넘었고 이중 20대, 30대의 비중은 59%에 달한다"고 말했다.

오 비대위원은 일자리 불안, 집값 상승, 소득대비 불안정한 미래에 대한 막막함이 위험한 가능성에 기대게 만드는 하나의 중요한 이유라고 부연했다.

그는 "벼락거지, 부모보다 가난한 첫 세대라는 이야기가 더 이상 나오지 않도록 정책 마련에 집중하고 청년세대의 어려움에 끊임없이 소통하겠다"고 덧붙였다.

jhson1@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1시 42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