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보험은 병력이 없는 고객이 보험료를 할인받는 경우 건강검진 결과서 제출과 가입 후 건강체크 등 복잡했던 절차를 대폭 간소화해 독창성과 진보성을 인정받았다.
한화손해보험은 건강한 고객이 겪게 되는 불합리함을 개선하고자 지난 1년간 약 155만명의 고객 빅데이터를 분석했고, 가입시점 알릴 사항에 최근 10년 이내 입원·수술여부와 3대 질병 진단 여부 등 2가지 사항을 추가해 고지하면 보험료를 최대 30%까지 할인받을 수 있도록 상품을 개발했다.
한화손보 관계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가계경제가 위축되는 상황에서 보험료 부담을 덜어주는 배타적 사용권 획득은 의미가 깊다" 며 "합리적인 개인 맞춤형 신상품 개발을 통해 앞으로 신규시장을 창출하고, 장기적인 보험산업 성장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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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원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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